한인경제
이슈
멕시코 축구 열기에 한국식품 홍보전 펼쳐‘코레아 감사’ 분위기 속에서 ‘K-Food가 응원합니다’ 이벤트 진행
유소영 기자  |  hansangnet@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7.05  20:34:0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멕시코 3대 도시인 과달라하라에서 운영하고 있는 ‘K-Food 안테나숍’에서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 기간 동안 ‘K-Food가 응원합니다’라는 홍보전을 펼쳤다.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멕시코 3대 도시인 과달라하라에서 운영하고 있는 ‘K-Food 안테나숍’에서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 기간 동안 ‘K-Food가 응원합니다’라는 홍보전을 펼쳐 멕시코의 축구 열기에 동참했다.

aT는 이번 16강 진출로 후끈 달아오른 멕시코 축구열기와 ‘코레아 감사’ 분위기 속에서 ‘K-Food 안테나숍’을 활용한 한국식품 홍보전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K-Food 안테나숍’은 농식품부와 aT가 올해 3월 과달라하라시 대학가 중심에 개소한 한국식품 전문 홍보ㆍ판매관으로, 라면, 김, 만두, 과자류 등의 한국 식품 판매와 함께 현지 소비동향과 소비자 반응을 파악하고 있다.

   
▲ 멕시코의 대학생들이 ‘K-Food 안테나숍’에서 라면을 시식하고 있다.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멕시코의 대학생들이 ‘K-Food 안테나숍’에서 라면을 시식하고 있다.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본 행사는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열흘간 지속되며 해당 기간 내 한국식품 구매자 대상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한국 축구의 상징인 붉은 악마를 컨셉으로 김치, 라면과 떡볶이 등 맵고 붉은 대표적 한국 농식품 시식회를 진행한다.   

행사를 주관한 aT관계자는 “지난 독일전 승리의 영향으로 멕시코는 ‘쌩큐 코리아’ 효과가 지속되고 있고, 이러한 분위기가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멕시코 안테나숍은 11월 말까지 지속 운영되며, 멕시코인들이 선호하는 품목 및 현지 트렌드를 꾸준히 분석해 한국 농식품이 멕시코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촉발지가 되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전혀 다른 문화를 가진 시장에서 음식은 음악, 스포츠 등을 통해 상호 공감대를 형성하는 속에서 서서히 스며든다는 점을 지적하며, “아직 한국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멕시코에서 축구에 열광하는 현지 문화를 적극 활용해 한국 식품을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 멕시코 축구팬들이 ‘K-Food 안테나숍’ 시식 행사에 참가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저작권자 © 한상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유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03173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30, 709호(내수동, 대우빌딩)    (주)한인경제 | Tel 02-739-5911 | Fax 02-739-5914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아03864 | 등록일자: 2015.08.17 | 발행인: 이형모 | 편집인: 이명순 |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명순
Copyright 2012 한인경제. All rights reserved. mail to hansangnet@hanmail.net